생활팁

포항 선상낚시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휴가로 5월 3일 선상낚시 다녀왔습니다.

낚시라고는 해본적 없는 초보이지만 최근 도시어부 영상을 보고 선상낚시에 흥미가 생겼어요

아들에게 제안을 하니 우와~ 회도 먹는거에요? 라고 말하며 낚시대로 물고기를 잡아 싱싱한 활어회를 먹을 생각에 꿈에 부풀어 이른 새벽에 깨어 대구에서 출발하였어요

이른 시간에 출발하니 도로에 차도 없고 평일 월요일이라 그런지 고속도로가 더 한적했었답니다.

대구에서 새벽 6시에 출발 하여 8시에 포항에 도착했는데 바람이 겨울바람처럼 상당히 차가웠어요.
가볍게 입을 겉옷을 꼭 챙겨오셔야겠어요

저는 추위를 많이 타서 얇은 봄 점퍼를 입고 갔더니 딱 알맞았어요~

오늘 타게 된 배는 킹덤호에요

선상낚시 준비물과 참고사항

최소 하루전 미리 전화예약과 결재를 하고 약속시간 출발 시간 30분전에 도착하면됩니다.

꼭 필요한건 신분증과 편안한 복장, 햇빛을 가릴 모자정도 눈이 부시니 선글라스를 추가로 준비해주시면 더 좋겠죠~^^

모자는 끈이 달린모자를 준비하세요.

바다 바람에 모자가 날아 갑니다.

우리 낭군님도 낚시 끝나고 모자를 벗어 탁자에 놓으려고 잠시 방심한 사이에 바람에 휘리릭 모자가 날려가 바닷물 위에 동동 떠나 보냈답니다. 큰 맘 먹고 산 쪼매 값나가는 모자였는데 아까웠더랬죠..

바람이 강해서 가벼운 것들은 잘 날리니 낚시바늘이나 장갑등 사용 후  바람에 날리지 않는 안전한 장소에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낚시대와 미끼인 지렁이 목장갑 그리고 생수와 컵라면 커피를 제공해주니 여러가지 분주하게 챙길 필요가 없더라구요

저는 처음 선상낚시를 하는지라 간식으로 과자와 방울 토마토를 챙겨 갔는데요 2시간 즐겁게 고기들을 낚으며 낚시하고 나니 멀미가 스물스물 올라와서 배안에서 잠으로 시간을 보냈어요.  그래서 챙겨간 간식을 먹지 못하고 그대로 가져왔답니다.

함께 탄 분들도 낚시에 전념하시느라 간식 먹는 시간도 아까운 듯 모두들 열심히 낚싯대를 기울이 시더라구요

생각했던것과 달리 간식을 먹을 시간적 여유가 없었네요. (한 마리라도 더 잡아 보려고 바빴답니다.)

결론은 짐 무겁게 챙겨오지 말자...

가볍게 즐기고 가자...

선장님께서 지렁이를 종이컵에 담아 나누어 주시고

낚시대에 낚시바늘을 꿰는 방법과 사용법을 알려 주셨어요.

바늘에 지렁이 미끼를 꿴다음에 바다물에 풍덩 추가 바닥에 닿을 때 까지 줄을 내려 팽팽하게 고정하여 약 50cm 정도 낚싯대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며 물고기가 미끼에 물도록 기다리면 되더라구요.

물고기 잡는 법을 제대로 배웠으니 이제 배 곯은 일은 없겠죠~
아자!!!

제대로 잡아 봅시다~^^

저는 초보라 손맛이라는 입질을 잘 느끼지 못했는데요

줄이 팽팽하기 당겨지는 느낌이 있어서 줄을 감아보니 물고기가 한마리씩 줄에 달려 올라왔었답니다.

붉은색 몸통에 예쁜 지느러미를 가진 이 아이는 성대라고 불리는 생선이라고 하네요 회로 먹으면 맛나다고 선장님께서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장어도 잡고 가자미도 잡히더군요

가자미도 많이 잡았는데 멀미로 인해 사진을 찍어 보지 못해 아쉽습니다.

얼른 낚시바늘을 제거하여 수조에 넣어 주어요

경험자분의 말씀에 의하면 남해안 보다 동해안 바다가 파도가 많다고 하더군요.

다음번에는 남해안 선상낚시에도 도전 해 보렵니다.

초보자 분들은 멀미를 대부분 한다고 합니다. ~ㅎㅎ

첫 선상낚시는 멀미를 할 수 있다는거...

멀미가 없으면 완전 행운인거죠 그만큼 물고기를 많이 낚을 수 있으니까요.

울릉도 갈때도 멀미 없이 잘 다녀와서 별로 걱정없이 배에 올랐는데 선상낚시는 바다 가운데 멈춰서서 낚시를 하니 가만히 서있는 배 위에서 파도가 일렁일 때마다 선상도 몸도 같이 꿀렁이더라구요

배가 바다 위를 달릴 때 보다 멈춰 있을때 출렁거림이 더 많이 느껴지고 머지 않아 저는 멀미에 두통이 생겨 낚싯대를 기울이며 서있기가 힘들어져 2시간 정도는 휴게실에서 앉아서 꾸벅꾸벅 졸며 시간을 보내고 나니 돌아 갈 시간이 되어버렸네요.

첫 선상낚시 경험해보니 멀미만 아니면 더 즐거웠을 텐데 조금 아쉬웠지만 여러가지 바다 물고기들을 낚아보며 저는 사랑하는 가족과 잊지 못할 추억 한 가지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친구와 함께 가족이 함께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가볍게 훌쩍 떠나 새로운 체험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낚시도구와 간식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포항 선상낚시 하는 곳은

포털 검색 창에 포항배낚시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업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