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투자하려면 이정도는 알아야지 금융문맹 탈출

금융문맹 탈출 하려면 경제금융용어 700선은 기본

투자에 관심은 있는데 도무지 무슨 말을 하는지 헛갈리고 이해가 잘 안 가시는 분 계시죠.

딱 제가 그렇거든요. 성공하신분들의 마인드를 공부하다 보니 성공하신 분들은 경제교육을 꾸준히 하고 계시더라고요.

경제교육을 따라하려니 너무 막막했는데 한국은행에서 발간한 경제금융용어 700 선이란 것을 알게 되었어요.

한글로 치면 가, 나, 다를 배우는 수준이라고 해야 할까요.

지금은 문맹 수준을 벗어나 금융문맹이 되면 살아가기 아주 어려운 세상이에요.

앨런 그린스펀이 이런 말씀을 하셨다고 하시죠. 듣고 보니 너무 맞는 말이다라고 생각됩니다.

"글을 모르는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 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 무섭다."라고 말이죠.

 

경제금융용어 700선 찾는 방법

1. 한국은행 홈페이지 상단 경제교육>

2. 하단 경제금융용어 700선 들어가시면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문맹 벗어나기

한국은행 경제교육실장님의 따뜻한 염원의 글이 느껴졌어요.

와우~목차를 보니 이것이 경제용어야! 깜짝 놀랐습니다.

아는 말도 몇 가지 있지만 너무 생소했어요.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금융문맹에서 벗어나 보길 기원합니다.

 

 

40대 중반을 달리고 있는 저로서는 이제야 철이 들었어요.

그동안 금융, 경제에 전혀 관심이 없었어요.

헌데 열심히 일을 함에도 자산이 늘지 않는 현실을 느끼게 되었어요.

현대판 노예가 나인 것 같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위기의식을 느끼게 되었어요.

성공하신 분들의 책을 읽다 보니 경제 용어를 알아야 다음 단계를 넘을 수 있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한국은행 홈페이지를 개인 40년 역사에 처음으로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열어보는 순간 깜짝 놀랐어요.

시원한 컬러의 홈페이지 상단에 '경제교육' 파트가 따로 있는 것이어요.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강의자료도 많이 올려져 있었고요.

내가 너무 무지하다 보니 세상에 이런 좋은 것들을 모르고 살았다는 것이 안타까웠어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열심히 경제교육받아야야겠어요.

우리 열심히 공부해서 금융 노예가 아니라 금융주인으로 거듭나도록 해요.

감사합니다.

https://www.bok.or.kr/portal/submain/submain/ecEdu.do?viewType=SUBMAIN&menuNo=200131

 

공지사항 | 새소식 | 경제교육 | 한국은행 홈페이지

비주얼 슬라이드 정지 비주얼 슬라이드 재생 비주얼 슬라이드 이전보기 비주얼 슬라이드 다음보기 --> --> 경제교육 한은금요강좌 경제교육 한은금요강좌 매주 금요일 한국은행 본부에서 대학생

www.bo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