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오마이갓 떡볶이소스 양파와 오미자를 넣은 고추장으로 소스를 만들었어요

한의대 농부가 만든 오마이갓떡볶이소스를 이용하여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의학을 전공한 농부가 먹는 사람의 건강을 배려하여 전문적이고 좋은 재료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니 더 믿음이 가는 소스라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제가 구입한 소스는 갓골마을에서 만든 오마이갓 떡볶이소스 보통맛입니다.

한 통에 소스가 5개의 팩에 담겨 있는데요. 1팩당 2인분의 떡볶이를 만들어 먹도록 소분되어 있으니 그날그날 인원에 따라 양을 쉽게 조절하도록 포장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볼게요.

양파 10%, 국산 오미자 진액 10%를 넣어 만든 양파 오미자 고추장,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육수, 토마토 추출 농축액으로 국산 토마토 즙, 국산 마늘, 국산 고춧가루를 넣어 만들었어요.

오미자 진액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건강에 좋은데 떡볶이의 달달한 맛을 국산 오미자 진액과 양파를 이용했다고 하니

맛 좋은 떡볶이를 먹으면서 건강도 챙기는 음식을 먹게 된다 생각되니 기분이 저절로 좋아집니다.

준비할 재료 (소스 1봉 기준)

물 250ml~300ml, 쌀떡 300g, 사각어묵 2장~3장, 양파 1/4개, 당근, 양배추(양배추는 양파 양과 비슷하게 준비해주세요), 대파, 비엔나소시지

집에 있는 재료들을 넣고 만들어 봤어요.
비엔나소시지가 없을 때는 생략해도 맛나답니다.

떡볶이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250ml 물을 계량하여 부어 끓여줍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스를 넣어줍니다.
봉지안에 남은 소스가 아까우니 소스가 담긴 봉지에 물을 조금 넣어 흔들어 남은 소스를 깔끔하게 넣어줍니다.

3. 소스가 끓으면 준비한 쌀떡을 한 개씩 떼어 내어 먹기 좋게 썰어 놓은 어묵과 준비한 채소를 함께 끓여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채소가 많이 들어간 떡볶이를 좋아해서 채소를 넣었는데요. 채소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분은 넣지 않아도 소스 자체로도 충분히 좋은 재료가 들어있으니 걱정 없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4. 떡이 냄비에 눌러 붙지 않도록 중불로 줄여 저어가며 은근하게 떡과 어묵에 양념이 베이도록 5분 정도 끓여줍니다.

떡이 말랑말랑하니 잘 익었을 때 파, 삶은계란, 소시지를 넣어 2분 정도 더 끓이면 맛있다고 하니 설명서대로 끓여 보았아요.

5. 저는 마지막에 참기름향이 살짝 나는 것이 좋아서 참기름을 살짝 둘러 주었습니다.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만들어진 오마이갓떡볶이 소스로 건강하고 맛있는 떡볶이 만들어 보았습니다.

양념이 건강식이라 맛이 조미료맛이 나지 않고 엄마표 정성 가득한 맛있고 건강한 떡볶이 맛입니다.


하늘샘 푸드 사장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https://konara.tistory.com/m/126

떡볶이가 땡길때 소스가 있으니 15분 만에 완성했네요

날씨가 추워 지니 단짠의 대표음식 매콤달달한 떡볶이가 땡기는 날에 15분만에 만드는 떡볶이 소개할게요. 떡볶이 만드는 방법 1. 250ml 물을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제가 사용한 소스에요. 한의

kona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