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반찬 하기 싫은 날 메뉴 백설 고추군만두 고추향이 솔솔 느끼함 제로

속살이 꽉 차고 청양고추와 깻잎의 향이 은은하니 느끼함이 느껴지지 않는 고소하니 맛있는 만두를 소개합니다.

백설 고추 군만두는 처음 먹어 보았는데요.

반찬없는날 추천메뉴

반찬 하기 귀찮은 날 밥반찬으로도 추천해요.
예전에는 시판되는 냉동만두의 대한 별로 좋지 않은 인식이 있어서 항상 시판되는 만두피를 직접 사다가 당면을 불리고 고기와 각종채소를 다져 소를 만들어 만두를 빚어 먹었는데요.

어느 날부터는 이런 수고가 번거롭게 느껴져 만두를 잘 안 먹게 되었어요.

최근에 형님께서 냉동만두를 특가 판매하고 있으니 냉동실에 쟁여 놓고 밑반찬이나 간식으로 먹으면 참 좋다고 말씀하시며 소개 해주셔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노릇노릇 구워 한 입 베어 무니 속이 꽉 차있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돼지고기, 들깻잎, 양파, 대파, 고추, 당면의 식감과 향이 입안을 감도는 식감으로 고기와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 있는 것을 보니 집에서 만든 만두 못지 않게 실속 있어 보여서 좋았어요.

 

집에서 직접 만들때 사용하던 식재료가 모두 들어가 있으니 저는 이것만으로도 참 만족이 되었어요.

냉동식품이지만 바쁜 직장인들과 육아로 지친 주부들에게 참 좋은 재료로 만들어 건강식을 간편하게 굽거나 그것도 귀찮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되는 고추 군만두 cj에서 참 잘 만들었다.

칭찬합니다.

앞으로도 맛좋고 건강한 음식을 간편하게 만들어 주신다면 저는 그런 제품들을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속임수 없는 건강한 제품들을 기업에서 양심적으로 만들어주길 바라며 우리의 맛있는 전통 음식이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길 응원합니다.

 

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1. 팬에 물을 3~4큰술과 기름을 한 바퀴 둘러주어 두껑을 덮고 불을 켜줍니다.

2. 지글지끌 물이 끓는 소리가 나면 불을 중불 이하로 줄여줍니다.

3. 수분이 모두 증발되고 냉동된 상태에서 녹은 모습이 보이면 불 세기를 더 낮게 낮추고 뒤집어 줍니다.

4. 노릇하게 구워지면 완성.

물을 넣는 이유는 냉동만두가 서서히 녹으면서 수분을 촉촉히 머금으며 속재료가 익게 되니 속이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겉면은 기호대로 구워 주시면 되는데요.

기름이 적으면 바삭하게 구워지지 않고 타게 되니 바닥면에 기름이 만두 피에 묻어지도록 고루 기름을 둘러 주면 바삭하고 맛있게 만두가 구워지게 됩니다.

만두가 맛있게 구워졌어요. 이렇게 굽기만 하면 되니 너무 좋습니다.

수제만두의 깊은 맛을 냉동만두에서 느낄 수 있어서 반가웠고요.

고추 모양으로 재밌게 빚어낸 아이디어가 참신합니다.

반찬 대용으로도 좋고 애주가분들에게는 술안주로도 일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있고 냉동식품이지만 맛 좋고 영양가득한 간편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