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가상계좌 없는 지방세 인터넷 뱅킹 납부방법

지방세 납부고지서를 보고 이체하려고 계좌번호를 찾아보니 계좌가 없어서 당황스러웠어요.

은행에 가지 않고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이체할 방법을 찾다 보니다 고지서에 간단히 안내되어 있었어요.

 

인터넷 납부방법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07:00~23:30 (365일 가능)

1. 위택스납부 (www.wetax.go.kr)

2. 인터넷지로 납부 (www.giro.or.kr)

3. 대구사이버지방세청(http//etax.daegu.go.kr)

4. 은행인터넷뱅킹(각 은행 홈페이지)

5. 신용카드 포인트납부:위택스 및 인터넷지로 접속납부

납부가능한 카드: BC, KB국민, 삼성,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 수협, 광주, 전북, 현대, 시티

 

납부 방법이 5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4번째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하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것은 핸드폰에 모든 인증이 쉽게 되어 있어서 선택했어요.

주거래 은행인 농협 홈페이지를 접속하였어요.

1.  우측 상단에 3 단선을 눌러 줍니다.

2. 공과금> 지방세 납부 방법을 눌러줍니다.

3. 일괄납부, 단건납부 중 하나를 선택 > 조회를 눌러줍니다.

4. 납부할 지방세 내역이 확인되실 겁니다.

납부하고자 하는 지방세를 선택하시어 납부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납부하였기에 조회가 되지 않네요.

지방세가 잘 납부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상단 가운데 납부내역을 선택하시면 납부한 세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지방세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하고자 하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