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남산공원 팔도소나무단지 정이품송과 하얀소나무도 만나보고 소나무와 함께 팔도를 거닐어 보세요

안녕하세요~^^
남산공원코스 운동하기 참 좋은 코스더라구요.
서울 구경에 남산타워와 남산공원이 빠지면 많이 아쉽지요.
꼭! 둘러보고 싶었던 장소인데 시간내어 남산공원을 산책하게 되었어요.

팔도소나무단지가 시작되는 구간입니다.
소나무들이 즐비하니 여기가 팔도소나무단지구나 느껴집니다.

여름이되니 푸르른 소나무 잎사귀가 더 푸르고 싱싱해 보입니다.

각 요소요소마다 자태를 뽑내는 나무 모습이 멋집니다.

잘 정돈된 나무들의 자태가 더 아름답게 보여요.
소나무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고 새벽의 시원한 공기를 마시니 몸이 개운해지고 마음도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팔도소나무단지를 안내하는 표지판이 이렇게 있구요.

소나무 하나하나 감상하며 천천히 거닐어 보았어요.
어느 하나 못생기지도 않았고 우뚝 솟아 있는 자태들이 하나같이 늠늠하니 멋있게만 보였어요.
잠깐 의기 소침했던 나를 뒤돌아보며 나의 본 모습을 살펴보고 다시 마음을 다져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마음이 지치고 힘들어질때면 자연과 함께 하는것이 참 많이 힘이되는 것 같아요.

용산공원 팔도소나무단지에 귀한 정이품송 맏아들이 분양되어 있었어요.
너무나 귀한 소나무를 가까이에서 보게 되어 아주 좋았답니다.
팔도 소나무단지에 오시면 꼭 챙겨 보시면 좋겠어요.

강원도

대구광역시

충청북도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경상북도

대전광역시

경기도

울산광역시

줄기가 하얀 소나무를 찾아 보세요~~

바로 이 소나무가 줄기가 하얀 백송이라고 하는 소나무인데요.
나무껍질이 모과나무처럼 매끈하면서 얼룩무늬가 있는 모습이었어요.
백송을 저는 처음 보았는데요
참 신기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셔서 보시면 참 좋은 자연수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남산공원에 오시면 팔도소나무단지에 있는 정이품송 맏아들과 줄기가 하얀소나무 백송 그리고 팔도소나무단지를 거닐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