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날카로운 플라스틱 머리 빗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려요

새로 구입한 머리빗을 사용해 보니 엉킨 머리카락을 가지런하게 정리하려고 산 머리빗이 빗질을 할 때마다 두피에 닿는 부분이 상당이 날카로워 불편했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두피를 많이 자극하여 두피에 상처가 생길까 봐 걱정도 되고 머리빗이 닿을 때마다 아프기도 하여 빗을 사용하기가 불편하여 새로 산 머리빗을 버리자니 아깝게 생각됐어요.

어떻게 하면 날카로운 머리빗 끝부분을 둥글둥글 부드럽게 만들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였는데요.

어머니께서는 사용하다 보면 괜찮아진다고 그냥 사용하라고 말씀하셨지만 저는 참기가 싫었어요.

그리고 제가 경험한 방법이 빗의 원형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간단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휴대하기 간편한 작은 사이즈의 회색 빛깔 머리빗을 사용하니 끝이 날카로워서 불편하여 다른 빗을 새로 구입하면 괜찮을까 생각되어 흰색 머리빗을 구입하였는데요.

새로 구입한 머리빗도 역시나 날카롭기는 마찬가지였어요.

멀쩡한 머리빗을 버리기도 아깝고 사용하자니 두피를 너무 자극하는 고통이 생겼어요.

사용하지 못하게 된 빗이 2개나 되니 무언가 끝을 둥글둥글 약간만 마모를 시켜주면 될 것 같은데 마모시킬 도구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해보았어요.

수세미!
사포!

아니야 수세미와 사포는 플라스틱 머리빗에 많은 스크레치를 남길 것 같았어요.

머리를 감고 닦았던 수건으로 문질러보면 어떨까?라고 생각이 들어 한번 시도하였더니

어머!

날카로웠던 부분이 손끝으로 만져도 거친 느낌 없이 부드럽게  느껴져 딱 원하는 끝이 날카롭지 않은 부드러운 빗이 되었어요.


저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편이라 머리를 감고 나면 머리카락을 말리다 보면 긴 머리카락이 흘러 많이 지저분해지는 게 싫었어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머리를 샴푸로 씻고난 후에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머리에 바른 단계에서 머리카락을 빗으로 골고루 빗어주면 린스가 머릿결을 부드럽게하여  엉켜진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잘 빗겨집니다.

머리카락 손상은 줄이고 시나브로 빠지는 머리카락들을 머리 감을 때 한 번에 정리가 되니 머리를 감고 난 후에 머리를 말리면서 빠지는 머리카락이 적어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준비물

머리빗과 수건

방법

머리빗의 날카로운 부분을 수건 위에 올려두고 살짝 힘을 주어 문질러 마찰을 이용해 날카로운 부분이 마모됩니다.

날카로웠던 빗 끝을 손끝으로 만져보아 매끈하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문질러주는 작업을 반복하면 됩니다.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작업 방법입니다. 빗을 문지르게 되면 수건이 뜯겨 헤어집니다.

이왕이면 오래된 수건을 사용하여 소개한 방법을 시도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수건이 너덜너덜 실밥이 뜯겨 누더기가 되더군요.

이 방법을 빨리 떠 올렸더라면 좋았을 텐데 한 달가량을 불편한 빗을 사용했던 저의 두피에게 미안해졌어요.

앞으로는 편안하게 사용할 것을 생각하니 보기만 해도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https://youtu.be/Pq_2CcwNxBY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