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창원 삼성병원 초진 이거 모르면 진료받을 수 없어요

처음 창원 삼성병원에 방문하였더니 진료 순서가 있었어요.

예약시간에 맞춰 대기실에서 무작정
기다리렸더니 진료 시간이 임박했는데
하마터면 제때 진료를 못 받을뻔했어요.

어찌나 난처했던지요.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라고 안내드립니다.
창원 삼성병원에 가시게 되면
진료받을 창구를 잘 찾아가세요.
진료과목이 많다 보니
숫자와 진료과목을 표시 해두었더라구요.

큰 병원 갈 일이 없었던 저에게 너무 생소하고 낯설어 어리바리 했다니다.

입구에 이렇게 순서가 안내 되어 있는데
멍하니 보고만 있으면 절대 안 됩니다.

첫번째 도착접수증 출력
두번째 혈압측정
세번째 한줄서기
네번째 중앙접수 제출

이렇게 크게 진료받기 전 '도착 접수'라고 글자가 붙여져 있어요.

예약증 또는 병원 등록번호 또는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도착 접수 영수증을 받아 주세요.

혈압체크 하시고요.

중앙 간호사에게 접수하셔야 빠른 진료를 받을 수 있어요.
접수진행을 하지 않으면 진료 진행이 어렵게 되어 있으니 오래 기다리지 않고 빠른 진료 받으시고 쾌유 바랍니다.

병원이 갈일이 없으면 참 좋을텐데 어머니께서 여든이 넘읏시니 노환으로 병원 갈 일이 많아지네요.

형님께서 주로 병원진료를 모시고 다니셨는데 이번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제가 대신 병원에 동행하게 되었는데 규모가 크니 어디가 어디인지
많이 낯설었어요.

로비에 처음 방문자 안내를 도와주는 분이 계시니 혼자 헤매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로비에 도움을 받으세요.

참 저 같이 거동이 어려우신 어르신과 동행할 때는 출입구에 휠체어가 비치되어 있어요.

입구에서 휠체어를 타고 들어가시면 편안하게 병원내에서 이동이 가능하니 휠체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