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허리 디스크 통증에 치명적인 것

허리디스크에 치명적인 것이다고 하지요.

재밌게 표현하여 굴뚝과자라고도 부르기도 하고요.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상업성 광고를 접한 6~70대 분들은 광고영향인지 기대 이상으로 낙천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지금은 여러방면에서 유해성에대해 보고 되고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화재 위험성

특히 겨울과 봄철 건조한 시기에 외부에서 흡연시 불씨를 잘 처리 하지 아니하여 화재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화재발생시 배상책임을 물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금연을 해야겠지만 안전을 위해서 금연이 더 필요합니다.

 

혈액순환과 밀접한 관여를 하고 있는 것이기에 허리 디스크 뿐만아니라 모든 신체기능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속속 보고 되고 있어요.

일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접하는 잘못된 인식이 젊은 이들 사이에 퍼지고 있어서 걱정이됩니다.

건강한 채소,과일을 잘 먹기만 해도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는 것인데 건강에 가루로 만든 빵류, 많은 양념을 넣어 조리한 음식들, 튀김류가 유해한 가공식품에 해당하는데요.

산업 자본주의 사회에 넘쳐나는 가공식품들이 많은 유혹을 하고 있지요.

담배 또한 그 가공식품중에 하나이고요.

가공식품은 중독성이 있어서 한번 접하게 되면 쉽게 절제가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가공을 하게되면 고유의 성분이 파괴되어 영양가는 낮고 인체에 들어가게 되면 그것을 분해 배출하느라 많은 에너지와 독소를 처리해야 하는는데요.

 

독소를 처리하지 못하면 신체에 염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위장장애와 각종 염증과 두통으로 처음엔 가볍고 만성적인 통증으로 나타나게됩니다.

이것을 무시하고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암이나 자가면역질환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독소가 쌓이지 않는 생활 습관은 가공식품을 줄이는 행위 입니다.

 

보통의 음식은 개인 한 사람에게만 영향이 있지만 담배의 경우 간접흡연하는 경우에도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나와 내 주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낙관적인 편향의 사고를 멈추고 건강한 습관으로 개선하여 허리디스크 통증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 습관을 들이기를 바랍니다.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모두 바른 사고를 입력하지 않았기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올바른 사고를 장착하시여 적절한 바른 운동과 좋은 식습관으로 건강하고 질 높은 삶을 사시길 희망합니다.

 

 우리 아버지부터 금연하시길 바라는데 오랜 습관을 끊는다는 건 불가능한 일일까요?

오래 고착된 사고 인식을 누군가 바꾸어 주기는 어렵지만 스스로 인식하고 바꾸는것은 그다지 어려운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어쩌면 내가 편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뒷일을 염두에 두는 것보다 편하기에 쉽고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살아가고 있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충동을 조절하지 못하고 행하는것 또한 습관입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어요.

스트레스 받고 힘들때 많죠.

좋은 글귀를 읽는다거나 수행문을 써보는것 또는 명상을 하는것등으로 심리를 안정하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사용해보세요.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시면 현재의 건강도 챙기고 미래 건강도 보장할 수 있는것 아닐까요?

좋은 습관으로 보험을 준비하시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