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오징어로 짬뽕국물맛 내어봤어요

비가 내리고 기온이 뚝 떨어져 제법 쌀쌀한 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어시장에서 구입해둔 오징어 2마리로 짬뽕 국물맛이 나는 오징어국을 간단하게 끓여 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방법을 소개할게요.

물 1.5L를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 다시물을 끓여줍니다.

대파 썰어 놓은 것이 있어서 있는 재료를 사용했어요.
조금 더 두툼하게 길게 썰어 준비하면 더 비주얼이 좋을것 같아요.

청 홍고추와 다진마늘 준비

배추, 양파, 표고버섯 한개, 당근 조금 썰어서 준비합니다.

오징어 2마리를 칼집을 내어 썰어서 준비 했어요.

팬에 먼저 식용기름을 두르고 마늘향과 파 향이 우러나도록 먼저 볶아줍니다.

향이 우러나도록 볶아줍니다.

오징어와 배추 양파 표고버섯 당근을 넣고 소금을 넣어 볶아줍니다.

살짝 수분이 생길때 고추가루를 넣어 볶아줍니다.
이렇게 볶아주면 고추가루가 타지 않아서 초보요리자분께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고추가루가 기름과 수분을 흡수하도록 사진의 모습처럼 볶아줍니다.

다시물을 채에 걸러 부어 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떠 오르는 거품을 걷어내어 줍니다.

부족한 간은 다시다와 맛소금 후추로 마무리 간을 맞추었어요.

배가 고프다는 낭군님 이야기에 급하게 식사 준비하느라 마지막 사진을 놓쳤네요.

아쉽지만 완성 사진은 이것으로 마무리 해야겠네요.

깊은 맛의 완성은 고향의 맛 다시다가 진리네요.

간이 조금 싱거워 부족한 맛이 나면 맛소금 첨가하면 개운하면서 조미소금이 주는 감칠맛이 시판 음식점에서 먹는 맛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