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캄포나무 도마 1년 사용 후기

캄포 나무도마 1년째 사용 중인데요.
칼질을 많이 하다 보니 캄포 나무도마에 칼자국과 마감된 부분이 벗겨졌네요.

캄포 나무는 마감으로 색이 입혀지지 않는 자연 원목의 도마가 더 깔끔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칼질로 인해 나무가 벗겨지니 깔끔하게 칠을 입힌곳과 비교가 됩니다.

단순히 플레이팅 용도라면 색칠이 입혀진 것도 괜찮겠지요.

하지만 저는 칼을 많이 사용하게 되니 칠로 마감이 된 것보다 칠이 입혀지지 않은 나무가 더 나은 것 같아요.

많은 칼질로 인해 작은 흠집이 생겼지만 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김치 얼룩 남지 않는 도마

한국인의 음식 하면 김치가 빠지지 않는데요
보통 미송 도마는 김치를 썰고 나면 빨갛게 얼룩이 남는데요.

캄포 나무도마는 김치를 두쪽을 썰고 바로 물로만 휑궜는데도 얼룩이 생기지 않아요.

김치 썰기 영상자료

영상을 3배속으로 빨리 보기했습니다.

캄포 나무 도마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가격대도 적당해서 장만하시면 오래 사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건조가 빠른 편이고 기존에 미송나무 도마를 사용했을 때는 가장자리에 까맣게 곰팡이가 잘 생겼는데 캄포 나무 도마는 재질이 단단하니 물 흡수력이 낮은 것 같아요.

그래서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고 관리가 쉬운 도마입니다.

다른 좋은 제품도 있지만 가격대가 천차만별이었어요.

값비싼 제품이 더 좋겠지만 저에겐 캄포 나무도마를 구입하는데도 금액 부분에서 좀 망설였다는 거.....

저렴한 플라스틱 도마가 많았기에 말이죠.

환경을 생각해서 나무도마를 찾아보다 오래 고민 끝에 구입했는데요.

저는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번에 구입할 때는 마감으로 도색이 되지 않은 캄포 나무도마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https://konara.tistory.com/m/20

김치 얼룩이 남지 않는 나무도마로 캄포나무 괜찮네요

안녕하세요~^^ 플라스틱 도마를 사용하였는데요 요즘 들어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많이 대두 되고 있어서 나무도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예쁘게 플레이팅 도마로 요즘 나무 도마를 많이들

konara.tistory.com